IT History/아웃룩(Outlook)
[아웃룩 오류] 아웃룩 (Outlook) 오류코드 정리
똔다람
2022. 9. 20. 13:37
반응형
안녕하세요 다람입니다.
아웃룩을 사용하다 보면, 어느순간 알수 없는 오류가 발생되면서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.
오류가 발생한다면, 고유의 오류코드(Error code) 가 발생되는데요.
아래 해결방안을 한번 참고해 보세요
NO | 오류코드 | 원인 및 조치방안 |
1 | 0x80042108 | Noton or Symantec 백신프로그램 설치로 인해 아웃룩 프로그램과 충돌 현상 → 잘못된 Noton 백신 프로그램 설치로 인해 재 설치 필요 |
2 | 0x800ccc90 | 로그온 정보 및 비밀번호를 암호화 처리하여 문제 발생 → 계정 추가/설정 화면 내, [SPA(보안 안호 인증)를 사용한 로그인 체크시] 해제 필요 |
3 | 0x800C0133 | 아웃룩 익스프레스(Express) 용량 꽉 찰 경우의 이슈 → 아웃룩 익스프레스는 각 폴더함당 용량 2GB 제한 용량정리 필요 |
4 | 0x8004011D | 네트워크 연결 및 Exchange Server 서버 연결 문제 → 네트워크 연결 확인 및 Exchange 서버 값으로 계정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 |
5 | 0x800ccc0e | 인터넷연결 계정 세팅 문제 |
6 | 0x800ccc18 | 보안 암호인증 체크시 발생 → SSL 인증서 문제 일 수 있어 사내 확인 필요 |
7 | 0x800ccc67 | SMTP 인증 미체크 → 계정설정 >기타 설정 > 보내는 메일서버 > SMTP 인증 미체크 |
8 | 0x800ccc79 | 설정값 오류 및 SMTP 인증체크 문제 → 계정설정 >기타 설정 > 보내는 메일서버 > SMTP 인증 미체크 |
9 | 0x800c0131 | 일시적인 문제 보낼편지함 DB손상으로 인한 증상 → 보낼편지함에 메일이 남아 있을 시, 강제 삭제후 재실행 |
10 | 0x8004060c | 여러가지 원인으로 DB정보 레지값이 깨져 → 아웃룩 재설치 필요 |
11 | 0x8004210a | 받는 메일 서버로부터 응답 시간 초과 발생 → 네트워크장애, 백신 충돌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 보안 프로그램 삭제 또는 재설치 필요 |
12 | 0x800c0131 | 아웃룩 DB(데이터파일) 파일 손상 → 보낼 편지함 메일 제거 후 다시 아웃룩 재실행 |
13 | 0x800ccc18 | SPA 인증 체크가 되어있어 나타나는 오류 → 계정 추가 화면 내, SPA(보안 안호 인증)를 사용한 로그인 체크시 해제 필요 |
14 | 0x800CCC0E | 네트워크 회선 및 보내는 포트 미설정 & SMTP 인증 미표시 → 계정설정 >기타 설정 > 보내는 메일서버 > SMTP 인증 미체크 → 계정설정 >기타 설정 > 고급 > SMTP 포트 및 인증체크 확인 |
15 | 0x800CCC0f |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 →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OFF 또는 제거 / 다수 백신 프로그램 설치 시 정리 |
16 | 0x800ccc61 | 일일발송량 또는 발송제한 으로 인한 문제 → 메일 서비스 관리 업체에 요청 |
17 | 0x800ccc13 | .pst 파일 손상 [복구필요] SCANPST → 아래링크 내용참고 https://t-daram.tistory.com/11 |
18 | 0x800cc92 | 설정값 오 기입 및 암호 불일치 |
19 | 0x80040601 | .pst 파일 손상 [복구필요] SCANPST → 아래링크 내용참고 https://t-daram.tistory.com/11 |
20 | 0x800C8105 |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 →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OFF 또는 제거 / 다수 백신 프로그램 설치 시 정리 |
21 | 0x800ccc6f | SMTP 서버 포트 SSL(465) 인증처리를 하지 않아 발생 |
22 | 0c800ccc80 | 아웃룩 설정 문제로 인해 재설정 필요 |
23 | 0x8004210b | 버의 SMTP 접속이 되지 않음 (자체 방화벽 / VPN 접속 제한) → 사내 방화벽에서 서버 또는 포트제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|
24 | 0x8007000e | 보낸편지함에 메일이 너무 많아서 문제 발생 → 보낸 편지함 메일들을 새 폴더를 만들어 모두 이동시킨후 작동을 하여야함 또는 메모리 과부하 증상 |
25 | 0x80040600 | .pst 파일 손상 [복구필요] SCANPST → 아래링크 내용참고 https://t-daram.tistory.com/11 |
26 | 0x800ccc91 |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 →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OFF 또는 제거 / 다수 백신 프로그램 설치 시 정리 |
27 | 0x800ccc19 |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 →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OFF 또는 제거 / 다수 백신 프로그램 설치 시 정리 |
28 | 0x800ccc0d | 계정 설정 오류일 가능성이 높음 → POP/IMAP 설정값 또는 암호 확인 |
29 | 0x800ccc80 | 로그온 정보 및 비밀번호를 암호화 처리하여 문제 발생 → 계정 추가/설정 화면 내, [SPA(보안 안호 인증)를 사용한 로그인 체크시] 해제 필요 |
30 | 0x8004201B | 서버(SMTP)로부터 응답시간이 초과된 경우이므로,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있거나 메일서버에서 응답이 지연된 경우 → 자사 서버이상 여부 확인 및 고객 사내 인터넷 망 확인이 필요 |
31 | 0x800408FC | .pst 파일 손상 [복구필요] SCANPST → 아래링크 내용참고 https://t-daram.tistory.com/11 |
32 | 0x80048002 | 사내 방화벽 및 DNS 문제로 연결 불가 → PC 내, * 제어판 >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> 이더넷 > 속성 >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(TCP/IPv4) >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IP 변경 |
33 | 0x8004010F |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 및 프로필 손상 → 프로필 삭제 후, 새로운 계정추가 진행 및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OFF 또는 제거 |
34 | 0x80004005 | 계정과 데이터파일 연동문제로 발생 → 계정설정 화면 내, 데이터 파일과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(계정설정 화면, 하단 폴더 설정 체크) 해당 문제가 아닐 시, 프로필 (.pst) 파일 깨짐 현상이므로 재 생성이 필요할 수 있음 |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