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 History/아웃룩(Outlook)

[아웃룩 오류] 0x80042108 해결방안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똔다람입니다.

0x80042108 오류발생 원인의 PC 에 설치된 백신프로그램으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

PC 에 중복된 백신이 다수 설치되어 있거나, 특정 보안프로그램 충돌로 인한 문제인데요.

아래 조치방안을 참고하여 해결해 보세요. ^^

1) 설치된 PC 에 중복된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

경로 : 왼쪽 하단 [검색] ▶ 제어판 ▶ 보기 기준 : 작은아이콘 ▶ 프로그램 및 기능 

백신/보안프로그램 구분은 protect 또는 security 명으로 할 수 있는데요.
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이 중복으로 설치되어 있다고 해서, 해당 오류가 발생되지는 않습니다.
하지만 많은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, 차단으로 인해 문제될 수 있어 가급적 정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.

2) 프로그램 중 Notorn(노턴), Symantec(시만텍) 백신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

예전에 위 프로그램 때문에 해당 오류코드가 발생한적이 있습니다.
과거 윈도우 설치 시, Notorn 백신이 자동설치되어 있었습니다.

잘못된 프로그램 설정 및 설치로 인해 오탐이 이루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.
처리는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세요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A. 1 번 경로에서 Notorn(노턴), Symantec(시만텍) 백신 삭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B. 해당 백신 재설치 (필요시 진행)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C. 컴퓨터 재부팅

3) 사내 방화벽으로 인한 제한

PC 가 아닌 이용중인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인데요.
자택에서 이용한것이 아닌 기업에서 이용할 때 해당되는 경우 입니다.

아웃룩에서 서버와 연결을 할때, 내부망을 거쳐 진행되는데 서버까지 연결되지 않고 사내망에서 막혔을 때입니다.
IP 또는 포트로 막혔을 때 문제될 수 있는데 사내 전산담당자에게 확인이 필요 합니다.

포트 정보 확인은 계정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.
아웃룩에서 아래 경로를 참고해서 확인해 보세요.

경로 : 아웃룩 실행 왼쪽 상단 [파일] 계정설정 ▶ 프로필 ▶ 전자 메일 계정 ▶ 설정된 계정 [변경]
▶기타설정 ▶고급 ▶ 보내는/받는 포트 확인

4)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

윈도우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진행되지 않으면, 보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세요.

경로(windows 10) : 검색 ▶ [업데이트 확인] 문구 검색 ▶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▶ PC 재부팅

 

이상 제가 작성한 해결방안 입니다. 
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시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해 드릴게요. ^^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