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 History/아웃룩(Outlook)

[아웃룩 오류] 0x800ccc18 해결방안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똔다람입니다.

0x800ccc18 오류는 아웃룩 설정에서 SSL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계정설정이 잘못되거나, 서버에서 더 이상 SSL 인증이 아니면 이용할 수 없게 제한 했을때 발생하는 오류 인데요.

아웃룩 설정에서 SSL 인증이 되어 있는지 또는 이용중인 메일 시스템에서 변경된
이력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해요.

1) 아웃룩 계정설정 및 SSL 인증이 되어 있는지 확인

경로 : 아웃룩 실행 ▶ 왼쪽 상단 [파일] ▶ 계정설정 ▶ 프로필 ▶ 전자 메일 계정 ▶ 설정된 계정 [변경]
▶기타설정 ▶고급

처음 계정설정을 하다보면 포트정보를 입력하지 않고, 설정하실 때가 있는데 이 경우 SSL / 포트를 설정해야 합니다.

2) 메일 시스템 SMTP/POP/IMAP 정보변경 여부가 있는지 확인

이 때는 자가적으로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메일 서비스업체에 문의해서 확인이 필요한데요.
정상적으로 이용하다가 해당 오류코드가 발생한다면, 메일서버에서 POP/SMTP/IMAP 설정에 변화가
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 고객센터 및 사내 메일관리자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.

궁금하시거나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 ^^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