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 History/아웃룩(Outlook)

[아웃룩 오류] 0x800ccc90 해결방안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똔다람입니다.

0x800ccc90 오류발생 원인의 잘못된 계정설정 및 암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 합니다.
또 다른 경우는 POP3/IMAP 이 [사용] 상태가 아닐 경우에도 발생합니다.

아웃룩 프로그램은 메일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보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웹(인터넷)메일에서 비밀번호를
변경하셨다면 동일하게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요.

웹메일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이력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.

1) 비밀번호 변경 이력 확인
(예시 : 네이버 메일기반으로 캡처해 보았습니다.)

네이버에서 비밀번호 변경한 이력이 있다면, 아웃룩 비밀번호 설정도 동일하게 해주세요.
아웃룩 비밀번호 설정은 아래 경로에서 진행 할 수 있어요.

경로 : 아웃룩 실행  왼쪽 상단 [파일]  계정설정 ▶ 프로필 ▶ 전자 메일 계정 ▶ 설정된 계정 [변경]
▶하단 비밀번호 재설정

1) POP3/IMAP 활성화 여부 확인
(예시 : 네이버 메일기반으로 캡처해 보았습니다.)

위와 같이 POP3 사용이 [사용안함 / 비활성화] 되어 있으면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.

만약 네이버 또는 포털메일이 아니고, 사내에서 별도의 기업메일을 이용한다면 
해당 업체에 고객센터나 사내 메일담당자에게 여쭤보시면 방안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줄 겁니다. ^^

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릴게요~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