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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History/아웃룩(Outlook)

[아웃룩 오류] 0x8004201B, 0x8004011d 해결방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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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 똔다람입니다.

0x8004201B, 0x8004011d 오류는 흔하지 않은 문제인데요. 

주요 원인의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.

A. 메일서버 또는 인터넷 회선 문제로 인해, 응답시간이 지연된 경우

B. 현 이용중인 데이터 파일 손상으로 인해, 발생되는 오류

가장 유력한 원인으로는 1번의 사례가 많은데요. 

이 경우 확인과 조치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)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

#경로 : 검색 ▶ cmd 입력 ▶ 명령어를 아래와 같이 입력

>ping 192.168.0.1

Ping 테스트 

ping 테스트 시, 응답이 없거나 위 화면과 같이 나오지 않으면 인터넷 회선에 문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

2) 메일서버 연결상태 체크

메일서버와 연결문제는 이용중인 PC 에서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.

그렇기 때문에 주위동료 및 웹메일(인터넷) 메일접속이 원활한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.

주변동료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된다거나, 메일이 접속되지 않는다면 이용중인 메일서버 업체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셔야 합니다.

3) 프로필 제거후 재 생성

# 경로 : 검색 ▶ 제어판 입력 ▶ 메일

제어판_메일

 

#경로 : 프로필 보기 ▶ 추가 ▶ 새로운 데이터 파일 생성 

프로필_생성

이후 프로필을 새로 생성함과 동시에, 기존 Outlook 프로필을 [제거] 합니다.이후 아웃룩을 실행하게 되면,
포맷? 한것과 같이 계정을 완전 새로 생성해야 하는데요. 

다시 새롭게 계정을 추가해 줍니다. 

#경로 : 좌측 상단 [파일] ▶ 계정설정 ▶새로만들기 또는 추가
(설정 방법을 모르신다면, 이용중인 메일서비스 업체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해 보세요)
이후 데이터 기존에 있던 데이터 파일을 가져와야 합니다.

#경로 : 좌측 상단 [파일] ▶ 계정설정(설정) ▶ 데이터 파일 Tab  추가

데이터 파일 경로를 지정하지 않았다면, 아래 경로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

C:\Users\polit\Documents\Outlook 파일 

선택 후, [확인] 을 합니다.그러면, 데이터 파일을 가져오게 되고 기존에 보관된 데이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을거에요.
(단, POP3 연동에 한해 지원되며 IMAP 제외 입니다. / IMAP 은 실시간 서버에서 동기화하므로 크게 상관은 없을거에요)

이후 그대로 이용하셔도 될겁니다.

그대로 안된다면 코멘트 한번 남겨주세요 ^^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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