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똔다람입니다.
0x8004201B, 0x8004011d 오류는 흔하지 않은 문제인데요.
주요 원인의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.
A. 메일서버 또는 인터넷 회선 문제로 인해, 응답시간이 지연된 경우
B. 현 이용중인 데이터 파일 손상으로 인해, 발생되는 오류
가장 유력한 원인으로는 1번의 사례가 많은데요.
이 경우 확인과 조치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)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
#경로 : 검색 ▶ cmd 입력 ▶ 명령어를 아래와 같이 입력
>ping 192.168.0.1
ping 테스트 시, 응답이 없거나 위 화면과 같이 나오지 않으면 인터넷 회선에 문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
2) 메일서버 연결상태 체크
메일서버와 연결문제는 이용중인 PC 에서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.
그렇기 때문에 주위동료 및 웹메일(인터넷) 메일접속이 원활한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.
주변동료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된다거나, 메일이 접속되지 않는다면 이용중인 메일서버 업체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셔야 합니다.
3) 프로필 제거후 재 생성
# 경로 : 검색 ▶ 제어판 입력 ▶ 메일
#경로 : 프로필 보기 ▶ 추가 ▶ 새로운 데이터 파일 생성
이후 프로필을 새로 생성함과 동시에, 기존 Outlook 프로필을 [제거] 합니다.이후 아웃룩을 실행하게 되면,
포맷? 한것과 같이 계정을 완전 새로 생성해야 하는데요.
다시 새롭게 계정을 추가해 줍니다.
#경로 : 좌측 상단 [파일] ▶ 계정설정 ▶새로만들기 또는 추가
(설정 방법을 모르신다면, 이용중인 메일서비스 업체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해 보세요)
이후 데이터 기존에 있던 데이터 파일을 가져와야 합니다.
#경로 : 좌측 상단 [파일] ▶ 계정설정(설정) ▶ 데이터 파일 Tab ▶ 추가
데이터 파일 경로를 지정하지 않았다면, 아래 경로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
C:\Users\polit\Documents\Outlook 파일
선택 후, [확인] 을 합니다.그러면, 데이터 파일을 가져오게 되고 기존에 보관된 데이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을거에요.
(단, POP3 연동에 한해 지원되며 IMAP 제외 입니다. / IMAP 은 실시간 서버에서 동기화하므로 크게 상관은 없을거에요)
이후 그대로 이용하셔도 될겁니다.
그대로 안된다면 코멘트 한번 남겨주세요 ^^
'IT History > 아웃룩(Outlook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선더보드] 메일발송 오류 및 보낸메일 저장불가 (0) | 2023.02.15 |
---|---|
[아웃룩 오류] 아웃룩 (Outlook) 오류코드 정리 (1) | 2022.09.20 |
[아웃룩 오류] 첨부파일, 메일 누락/깨짐 조치방안 (winmail.dat) (3) | 2020.05.18 |
[아웃룩 오류] 0x800ccc67, 0x800ccc79 해결방안 (0) | 2020.03.26 |
[아웃룩 오류] 0x800ccc18 해결방안 (0) | 2020.03.23 |